같은 input type="submt" 으로 제작한 버튼인데 반응이 다릅니다.

0 투표
409 조회

1 . 버튼 반응을 통일하고 싶습니다.

버튼을 만들 때, 저는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ex) <input type="button" class="myValue">Crown</button>

이런 식으로 버튼을 만들어 왔는데, 버튼을 클릭했을 때의 반응이 전혀 다릅니다. 

밑의 링크는 현재 코딩하고 있는 페이지입니다. 전의 페이지들은 01_GSP 알집으로 보내드렸습니다.

서버에 전 페이지도 다 넣어놨습니다. (서버에는 전에 코딩했던 페이지들은 basic_01으로 넣어놓았습니다.)

ftp 주소 & url = alsduf57.dothome.co.kr

사용자 ID = alsduf57 / 비밀번호 : alswjd57

왜 같은 코딩 서식에서 전혀 다른 효과가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통일한다면 전에 했던 코딩페이지(=basic_01)의 버튼 효과처럼 반응이 있게 하고 싶습니다. 

 

2. 첫 번째 이미지는 GAMES 바를 눌렀을 때 Digimon Masters라는 메뉴가 나타난 상태이고요.

2번째 이미지는 hover시에 색이 변하는 상태입니다.

이런 식의 메뉴 바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요.. ㅠㅠ

소스들을 보면 ul태그 안에 li태그 넣어서 하는 것은 알겠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하고 싶은 코딩>

1) 화살표를 누르면 저런 식으로 밑에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누르기 전에는 나타나지 말고요)

2) hover를 하면 글씨 색상과 배경색상을 바꾸고 싶습니다.

처음에는 <select>에 option 넣는 방식으로 하다가 <div>방식으로 바꿔서 진행했습니다.

 

select 창에 option을 넣으면 파란 배경 밖에 안되고, 배경 색을 못 바꾸겠어서 div로 바꾸었습니다. 

최종 결과는 이 이미지처럼 만들고 싶습니다. 어떻게 코딩을 해야 되나요..ㅠㅠ 

(All 옆의 화살표 누르기 전에는 All만 보이게 합니다. All 옆 화살표를 누르면 Account등 4개의 메뉴들이 밑으로 나열되면서, 가고 싶은 메뉴에 hover하면 저 배경색이 나타나도록 하고 싶습니다.)

 

요청 : 2016년 1월 30일 마크업 언어 분류 내 작성자 alsduf57 (220 포인트)

1 개의 답변

0 투표

질문이 정확하게 어떤 것인지 확인이 안됩니다.

구체적으로 즉,

현재 작업중인 페이지의 URL,

결과를 비교중(원하는 작업 결과)인 페이지의 URL을 함께 올려주세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무엇을 작업중인지 모르겠습니다.

연습 코딩중이신가요?

아무튼 버튼 관련 질문은 두 개의 URL을 다시 한번 남겨주시면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별개의 질문이시지요?

그러니까 

이렇게 결과를 만들고 싶다는 말씀이신가요?

답변: 2016년 1월 31일 작성자 queryeditor (5,040 포인트)

1. 각 페이지 url안에 있는  버튼을 눌러보시면 반응이 다릅니다. 

현재 작업 중인 페이지 url - alsduf57.dothome.co.kr

 원하는 결과물이 있는 페이지 url - alswjd57.dothome.co.kr

 

2. 네 저 이미지처럼 만들고 싶습니다. 

 

 

상단의 GAMES, COMMUNITY 등의 메뉴를 클릭했을 때 처럼 Crown 메뉴를 동작하게 하려고 하시는 것입니까?

만일 그렇다면 코딩이 잘못된 것입니다.

외부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메뉴 동작을 적용하셨나요?

역시 그렇다면 외부 플러그인을 배포하는 URL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질문은 jQuery UI를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jqueryui.com/selectmenu/ 이 곳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조만간 시간이 되면 샘플 코드를 작성해서 연결해 드리도록 하지요.